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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디저트 약과 디자인의 대변신! 2023년 인기 간식
    디자인/디자인 정보 2023. 8. 2.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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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디저트 약과 디자인의 대변신!
    2023년 인기 간식


     

    안녕하세요. 디자인웨이 입니다.
    오늘은 한국의 전통 디저트인 약과의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K-디저트 약과 트렌드의 중심에 서다.

    K-디저트는 한류와 한국의 문화적인 요소들을 접목시킨
    한국의 독특한 디저트를 의미합니다.

    K-디저트는 전통적인 한국의 디저트를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하거나,
    한국적인 재료와 기법을 이용하여
    창의적으로 만들어진 제품들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K-디저트들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한국의 대표적인 문화 콘텐츠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 중 대한민국의 전통 간식인

    약과가 인기 디저트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가게들은 디저트 메뉴에 약과를 포함시키거나,

    약과를 전문으로 운영하거나,

    편의점 및 각종 브랜드에서 약과를 판매합니다.

    특히 약과와 결합한 새로운 디저트는

    2023년 새로운 인기 디저트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여러 유튜버들도 약과의 새로운 디저트 먹방을

    보여줌으로써 더욱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얼마전에 방영했던 예능 ‘서진이네’에서는

    외국인들에게 약과를 디저트로 내놓으면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약과에 흥미를 가집니다.

    이렇게 K-디저트 약과는 디자인 또한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플레이팅이 예쁘게 된 약과 디자인은

    SNS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디저트 분야에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전통 시장을 비롯해서 온, 오프라인에 걸쳐

    다양한 약과 관련 아이템들이 새로운 모양과 특색을 더해

    차별화된 스타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약과에 쿠키, 푸딩, 아이스크림, 빙수 등을 접목한

    창의적인 퓨전 약과 메뉴를 개발하는가 하면

    약과 판매점 정보, 약과를 다양하게 먹는 법, 레시피 등을

    SNS에 공유하면서 전통 디저트가

    재미있는 문화 요소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K-디저트 약과, 나도 먹어볼까?

    ▶ 약과 설빙에서 콜라보로 먹어보자

     

    빙수의 대표 브랜드 설빙에서는

    국산 찹쌀가루를 넣어 쫀득쫀득하고 고소한 맛이 느껴지는

    선물용 약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설빙 아이스크림과 약과를 함께 먹으면

    그 맛은 더욱 풍부해지는데요.

    설빙의 고급스러운 선물포장은

    K-디저트의 격을 올려줍니다.

    설빙 약과로 선물을 준비해 보세요.

     

    ▶ 약과 페스츄리로 변신하다

     

    키친고메의 페스츄리 약과는 카카오에서 오픈하고

    단 사흘만에 매진을 기록하였습니다.

    겉바속촉 페스츄리 약과는 30년 전통 한과 명가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생산한 특별한 약과입니다.

    밀가루 함량을 줄이고 국내산 찹쌀을 사용하여

    느끼하지 않고 속이 편안합니다.

    꽃모양 약과의 대변신을 보여줍니다.

     

    ▶ 약과 이제는 K-디저트, 국민간식

     

    부담없는 가격과 사이즈로 한입에 쏘옥 먹을 수 있는

    삼립식품의 미니 꿀약과는 당연히 편의점,

    마트 등에서 국민간식으로 인기입니다.

    하나씩 포장되어 있어 사무실에서 또는

    집에서 먹기에도 간편합니다.

     

    K-디저트 약과 디자인 더보기

     

     

    약과 디자인은 더이상 꽃 모양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물론 꽃 모양의 디자인도 예쁘지만 개성있는

    차별화된 디자인이 개발되면서

    약과 디자인은 지금도 대변신 중입니다.

     

     

    약과의 인기가 증가하면서 편의점, 카페 등에서

    완판의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위에 보셨듯이 약과 페스츄리, 브라우니 약과,

    약과 라떼, 약과 아이스트림, 약과 타르트,

    약과 쿠키 등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파리바게뜨는 ‘약과 타르트’,

    던킨도너츠는 ‘허니글레이즈드 약과’를

    지난 설에 한정 판매용으로 선보였다가

    인기를 끌면서 상시 판매용으로 전환했다.

    약과쿠키는 유튜버들도 구하기 힘든

    K-디저트가 되어버렸습니다.

    장인한과의 못난이 약과도

    일반 약과보다 저렴하면서 특이하다는 평가로

    차별화 전략에 성공한 바가 있습니다.

     

     

    가수 지드래곤이 선택한, 올해 5월 말 오픈한
    프리미엄 약과 전문점 골든피스입니다.

    한국의 미를 반영하면서도 현대적인 아름다움이

    고급스러움의 끝을 보여주는 약과 브랜드입니다.

    약과뿐만 아니라 약과 패키지, 인테리어 디자인까지

    K-디저트 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패키지와 인테리어 디자인은

    대한민국의 전통과 모던함을 믹스하여

    브랜드의 고급화를 극대화하였습니다.

    골든피스(Golden Piece) 한국어로

    ‘금쪽’, 아주 귀한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단어를 활용한 프리미엄 약과 브랜드입니다.

    골든피스는 약과의 형태와 컬러를 연상시키는

    한국적이면서도 멋스러운 인테리어부터 제품까지

    브랜딩을 확실하게 보여줍니다.

    약과를 형상화한 바(bar)의 형태부터

    곳곳에 약과 오브제들을 배치하고,

    약과에 사용되는 원료들을 진열해 두었습니다.

    또한 약과 패키지, 일러스트 디자인까지

    세심한 디테일이 돋보입니다.

    K-디저트 약과 그것이 알고 싶다!

    약과(藥果)는 한국의 전통 디저트 중 하나로,
    주로 한방에서 사용되는 약재를 활용하여 만들어집니다.
    약과는 주로 약초나 나무의 껍질 등을 건조시켜
    만든 가루를 사용하며, 과일처럼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과는 보통 산 나무나 덤불에 매달려 있는
    과일처럼 생겼기 때문에 그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전통적으로 한국에서는 특별한 날이나

    명절에 선물로 주거나 먹는 음식으로 즐겨왔습니다.

    약과는 밀가루, 참기름, 꿀, 술 등을 섞은

    반죽을 약과 판에 찍어서 무늬를 새긴 후,

    기름에 튀겨 만든 과자입니다.

    과거에는 기름과 꿀이 귀해서

    약으로도 취급되었기 때문에

    ‘약’이라는 단어가 붙었다고 합니다.

    K-디저트와 약과는 한국의 문화와 전통을 담은

    독특한 디저트로,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국의 풍부한 음식 문화를 경험하고 싶다면

    꼭 한 번 시도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디자인 국내 리포트를 일부 발췌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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