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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단지 디자인, 전단지인쇄 제작으로 제품 홍보하기!
    디자인/디자인 작업물 2024. 11. 13. 1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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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단지 디자인, 전단지 인쇄 제작으로 제품 홍보하기!

    Editorial Design


    Copyright 2023. Design Way Co. All Rights Reserved

     

    안녕하세요 : )

    브랜드에 가치를 더하는 디자인웨이 입니다.

     

    요즘은 제품 홍보하는 방법으로 온라인 홍보가 대중화되고 당연시 되어진만큼 디지털/온라인 등과 같은 다양한 방법이 늘어났습니다. 온라인 홍보는 오프라인 홍보에 비해서 더욱 쉽게 만들 수 있고, 비용적인 부분에서도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오프라인 홍보가 아예 없어진 것은 아닙니다. 브랜드를 제대로 홍보하고 싶으신 분들은 온라인, 오프라인 둘다 활용하여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의 대표적인 홍보 중 하나는 바로 전단지인데요!

     

    이번에는 비료제품을 홍보하는 전단지디자인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210x297mm / 양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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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잘 만들어진 전단지디자인은 홍보 효과가 상승됩니다.

     

    전단지는 리플릿이라고 불리는 낱장의 종이 인쇄물입니다. 거의 제품, 이벤트를 홍보하는 용도로 만들어지지만 단순히 정보전달만을 위해서도 제작하기도 합니다. 전단지디자인은 너무나도 다양합니다. 그 중 제대로된 전단지디자인은 다른 홍보방법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 홍보 효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업체들이 전단지제작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단지 홍보를 실행하기에 가장 흔한 방법은 지나가는 행인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직접적으로 대면하고 타겟층을 구분하여 전달하기가 쉽습니다. 전단지를 배포하는 장소도 타겟층에 따라서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단지는 쉽게 배포할 수 있는 만큼 쉽게 버려지기도 하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잘 제작된 디자인이 필요합니다!

     

    요즘은 아파트, 빌딩 등의 건물과 엘리베이터의 홍보물 게시판을 많이 활용합니다. 엘리베이터를 사용하는 동안 지루함도 줄일 수 있고 동시에 홍보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심리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한 전단지디자인은 행인에게 배포하는 방식보다는 제품을 판매하는 곳에 배포되거나, 제품과 함께 동봉되어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홍보하고자 하는 비료 제품의 장점과 성분, 사용 등의 정보를 소비자들이 알 수 있도록 하는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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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겟층을 고려한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빠르고 쉽게 이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전단지디자인은 간결하면서도 눈길을 끌 수 있는 디자인이 효과적입니다. 내용과 맞지 않는 이미지나 복잡하기만한 디자인은 가독성이 떨어지므로 홍보 효과도 당연히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 비료 제품 전단지는 농업에 알맞는 일러스트를 활용하였고, 타겟층이 어르신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하여 텍스트는 최대한 크게, 레이아웃은 잘 정리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 전단지디자인은 상상하면서 길게 보는 홍보물이 아니기 때문에 직관적인 디자인이 좋습니다.

     

    이 전단지는 2023년에 일부 수정으로 2회에 걸쳐서 디자인 작업을 진행했었는데요. 디자인웨이에서는 전체적인 디자인을 해치지 않은 텍스트 변경, 오브제 삭제 및 변경 등의 간단한 수정은 무상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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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컨셉이 잘 잡힌 디자인은 홍보 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전단지는 보통 A4 사이즈로 제작됩니다. 하지만 용도에 따라 A4 절반 사이즈인 A5로도 제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내용에 따라 단면 혹은 양면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의 비료 제품 전단지는 양면으로 제작하였습니다. 한 면은 홍보 타이틀과 제품 이미지를 크게 넣어 포스터 느낌을 조금 가미시켜서 시선에 닿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뒷면은 제품의 장점, 제품 사용방법, 주의사항 등의 사용 정보로 디자인하였습니다.

    두 면이 하나의 컨셉으로 이어지게 디자인하여, 동떨어지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쉽게 배포되고 또한 버려지는 전단지인쇄는 두꺼운 종이나 고급지를 사용하진 않습니다. 보통은 아트지, 모조지, 스노우지 정도로 가장 많이 제작하며 위와 같이 제품과 함께 전달되거나 판매장에 거치해야하는 전단지는 조금 더 신경써서 인쇄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아트지와 스노우지는 매끈하고 뚜렷한 색상구현이 잘되는 것이 특징이며, 모조지는 종이질감이 조금 느껴지는 자연스러운 색상구현이 특징입니다.


    오늘은 비료 제품 홍보 전단지디자인을 만나보났습니다. 전단지디자인, 전단지인쇄에 대한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상담채널 또는 이메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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